reading

방구석 추석 책읽기 - 5권 도전!

정영감3 2020. 9. 30. 00:13
728x90

 

퇴사와 동시에 새 입사를 앞둔 추석 연휴 

정말 긴 5일이라는 시간 동안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해보니 올해 좀 멀어진 독서가 생각났다. 

 

솔직히 매일 1권은 무리라고 생각해서 5권 읽기를 목표로! 

미리 책을 골라서 이북과 종이책으로 구비도 해뒀다 ㅎㅎ 

 

 

1. 스프린트 

 

우리 회사도 스타트업이기 때문에 매일 스프린트 스프린트 노래를 부르지만 사실 제대로 스프린트를 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내가 개발/QA가 아니기 때문에 못 느낀 걸 수도 있지만? 

실제 스프린트는 무엇인지, 내가 꼭 협업이 아니어도 하고 싶은 것들에 적용시킬 수 있는 방법론일지 궁금해서 제일 먼저 읽을 책으로 결정했다. 

 

내일 다 읽고 추석 동안 프로젝트를 하나 돌릴 수 있을지 궁금하다 ㅎㅎ 

 

www.yes24.com/Product/Goods/32492867

 

스프린트

구글 수석디자이너가 직접 공개하는 구글은 어떻게 기획하고 실행하는가?지메일, 구글 서치, 크롬을 탄생시킨 바로 그 방식이 마침내 베일을 벗는다! 출간 즉시 아마존·뉴욕타임스·월스트리트

www.yes24.com

 

 

2. 세탁소 옆집 

 

퇴사 선물(?) 겸 받은 책. 한남동에 있는 지점을 몇 번이나 갔는데 이렇게 책까지 나온 줄 몰랐다. 

나의 취미인 맥주 마시고 만들기에 딱 맞는 책이다 ㅎㅎ 

IT가 아니어도 사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는데 동기부여가 될 것 같아서 기대된다. 

 

www.yes24.com/Product/Goods/90977411

 

세탁소옆집

회사를 왜 그만둬? 내 소중한 본업인데?퇴근 후 출근하는 맥주 슈퍼 창업기 ‘평일 오후 6시가 되면 회사를 나와 작은 가게로 향한다. 채 열 평이 안 되는 작은 가게로 문을 열고 들어가면 진열장

www.yes24.com

 

 

3. 기획은 2형식이다.

 

회사에서 추천받은 책. 

과연 무슨 책을 읽어야 그런 생각을 하나 궁금해서 추천받은 책.. 몇 장 읽었을 때 그 형식이 맘에 들지 않지만 끝까지 읽어봐야겠다. 

뭐 나름 스테디 셀러이기도 하고 나쁘지 않을 것 같다. 

 

www.yes24.com/Product/Goods/13113514

 

기획은 2형식이다

기획, 어디까지 해봤니?우리 시대 최고의 광고인이 말하는 혁신적인 기획의 비밀, [플래닝코드]창조시대 새로운 기획개론을 말한다!창조가 화두인 시대이다. 모든 것 앞에 창조가 붙는 세상이다

www.yes24.com

 

 

4. 초격차 

 

삼성역에 광고가 대대적으로 났을 때 읽고 싶었는데,,, 

박사를 꿈꾸고 공대를 나와 스탠포드에서 그냥 MBA 를 했다는 도입부부터 살짝 다른 세계 이야기이긴 하지만 

언젠가 나도 리더 자리에 오를테니 그때를 위해 미리미리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서 골랐다. 

당장 리더가 될 준비를 한다기 보다는, 왜 나의 리더는 그런 선택을 할까(했을까)?에 대해 조금 더 폭 넓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 

 

www.yes24.com/Product/Goods/64340664

 

초격차

최근 10여 년간 탁월한 리더십으로 삼성전자를 이끈 실질적 수장 권오현 회장의 조직 경영 비결! 저자 권오현은 1985년 미국 삼성반도체연구소 연구원으로 처음 삼성에 입사해 삼성전자 회장 자��

www.yes24.com

 

 

5. 시간전쟁

 

이건 전에 친구에게 선물받은 책인데 1/3 정도 읽고 못 읽었다. 

시간 관리는 언제나 숙제같은 일이라서.. 이번에는 꼭 다 읽어서 좀 더 효율적으로 살고 싶다 ㅎㅎ 

 

www.yes24.com/Product/Goods/89375963

 

시간 전쟁

매일 시간 전쟁을 겪는 사람들시간이 없어서 못 쓰는 것인가, 있는데 못 찾는 것인가직장인, 워킹맘, CEO, N잡러... 매일 시간 전쟁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할 일을 줄이기 힘든 가운데 여유를 갖거

www.yes24.com

 

 

만약에 다 읽고도 시간이 남는다면(다 읽을 수나 있을까 ㅋㅋ) 

Getting Things Done 도 읽어보고 싶다! 

 

과연 추석 끝나고 얼마나 읽었을지 ^^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