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서비스 정리] 5. UX writing - 우리은행 유미의 200일 적금

정영감3 2020. 11. 26. 23:30
728x90

밀린 서비스 정리 업로드 ㅠㅠ 

사실 5번째는 메일리서비스인데, 이건 따로 정리를 했으니 넘어가고~ 

 

오늘은 단일 서비스가 아닌 적금상품을 정리해봤어요! 

우리은행의 우리 200일 적금입니다. 

 

퇴직금으로 예금이나 적금을 하나 들어둘까 싶어 보다가 발견한 상품이에요. 

별로 기대 안했는데 생각보다 구성도 알차고 '서비스 소개 - 가입 - 운영' 절차가 아주 부드럽고 또 센스있어서 정리해보기로 했습니다. 

 

Service info. 

- 웹툰과 콜라보한 적금 상품(가입절차 및 UI가 웹툰과 관련됨)

- 친절한 설명과 문구가 딱딱한 은행 느낌과 달라 가입하고 싶게한다. 

(요즘에는 신한은행, 기업은행 등 은행권에서도 앱에 정말 많이 신경쓴다는 느낌이 듭니다!) 

 

POINTS!

  1. 저금세포, 포기세포 등 컨텐츠 내용을 활용해 가입 욕구를 증폭시킴 !!
  2. 숫자로 각 단계 표시하여 명확하게 어느 지점에 와있는지 알려준다.
    "다음, 조금만 더, 자 이것만 누르면 끝"으로 진행 상황을 더 귀엽게 알게함
  3. 적금 플랜 유형(비율/정액적립 등)을 귀여운 해시태그로 표시해서 직관적으로 이해하게함 (#티끌모아만기 #퍼가요 등)

만화 캐릭터들을 활용한 워딩, 더욱더 상세한 정보, 자 이것만 누르면 끝!, 야호!! 성공 등 Ux writing 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직관적으로 이해되는 건 물론이고 귀여우니까 다른 적금에 비해 깨고 싶다는 생각도 덜 들게됩니다. 

 

또한 저는 적금 가입 후 현재 약 한달정도 지났는데요, 20일차에는 앱 푸시를 통해 ‘벌써 이만큼~~’ 의 내용으로 푸시를 보내주더라고요. 출금과 별개로 200일 중 20일 즉, 10%가 지난 지점을 알려주니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아요. 

이렇게 가입절차 뿐만아니라 운영절차도 인상적이어서 따로 정리해보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뱅크의 성공 이유가 귀여운 캐릭터였던 것처럼 우리은행은 유미의 세포로 귀엽게 승부하려는 건가봐요 ㅎㅎ

어차피 적금 가입할 거 여기서 해봐야겠다는 느낌이 들어요. 

 

저는 매일 커피값을 모은다는 생각으로 5,000원으로 가입했으니 200일이면 100만원이네요! 

가볍게 가입해보는 것 추천드릴게요~ 

 

 

 

이걸 업로드하면서... 엄청난 걸 깨달았어요..

제가 7주동안 정리해온 이미지 ppt 원본이 사라졌습니다..! 

어디로 갔을까 ㅠㅠ.. 슬프지만 아무리 찾아도 안나와서.. 포기했습니다.. 

그래도 따로 기록이 있긴하니.. 어쩔 수 없죠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