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정리] 6. 포스트잇 (그 포스트잇 맞아요..!)
포스트잇 앱
-
그 포스트잇을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앱
-
신규 메모 추가/종이 포스트잇을 디지털로 기록(DT..!?)하고 관리할 수 있다. -> 스프린트 운영/관리에 매우 용이할 것
살펴본 이유
1. 군더더기 없는 사용성
-포스트잇 앱을 설치한 유저들이 기대하는 바(간단한 메모, 삭제)를 명확하게 제공함.
여러 메모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 스와이프로 간단히 메모 추가가 가능하다.
또한 삭제 시 실제처럼 포스트잇이 구겨지며 귀여운 포인트를 제공한다. (실용성과 센스 모두 잡았다..!)
2. 다양한 입력방식 지원
-사진촬영/타이핑/hand-writing 총 3가지 형태의 입력 방식을 지원함.
아이패드/모바일앱에서는 직접 hand-writing이 가능하며 영어의 경우 타이핑 형태로 바꿔주는데 그 인식률이 상당하다.
-사진촬영의 경우, 실제 수기로 쓴 종이 포스트잇을 하나씩 찍을 수도 있고, 여러개를 한번에 찍어도 각각의 포스트잇으로 인식해서 관리해준다. 또한 한번에 찍은 포스트잇은 1개 그룹으로 묶어 제시하며 추후 수정 가능
3. 서비스 기능 만큼 깔끔한 온보딩
-'포스트잇'은 익숙하지만 '포스트잇앱'은 처음인 유저들을 위해 미리 사용법이 담긴 여러 3개 포스트잇 그룹을 만들어 유저들이 자연스럽게 앱 사용법과 팁을 익히게한다. 앞으로 이 앱을 통해 유저가 어떠한 것을 얻어가는지 명확하게 보여준다.
-사진촬영 기능의 온보딩이 특히 인상적. 처음 사용할 때 일단 포스트잇이 없으니 넘어가기 쉬운데 이를 감안해 가짜 이미지들을 만들어둔 뒤 체험할 수 있게 해뒀다.
일단 카메라 버튼을 눌렀으니 사용하게 해주겠다는 느낌이 강하고 방법을 보았으니 추후에도 해당 기능을 사용할 확률이 높다.
-
기능도 기능이지만 온보딩이 매우 인상적이었던 앱.
특히 ios 기반 유저들은 아이폰-패드-맥 다 연동되고 심지어 시리를 통한 단축키 설정도 가능하니 정말 좋습니다!!!! -
카메라 촬영 기능은 영상도 남겨두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
사실.. 최근 아이패드 에어를 구매했습니다.
이래저래 있으면 편할 것 같아서 일단 구매하고 봤는데요, 설치한 어플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무료앱입니다.
아무리 많은 포스트잇이 나와도 그 포스트잇의 접착력을 따라갈 수 없듯이, 이 앱도 "역시는 역시구나"라는 느낌을 줍니다.
평소 메모를 많이 하시는 분들께 유용할 것으로 보이고, 스타트업 등에서 스프린트를 돌리는 팀에도 매우 유용할 것 같아요!
저도 다음주부터 스프린트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적극적으로 사용해볼까 합니다 :)
TMI.
해당 내용은 "힙한 서비스들의 비밀"이라는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공유되었습니다.
특히 IT 프로덕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 또는 스타트업은 어떤 걸 보나~ 싶으신 분들은 한번 구경해보세요!
정말 똑똑한 분들이 많은 곳입니다. 저도 매일 자극받고 있어요 ㅎㅎ
우리가 매일 쓰는 인터넷 웹 사이트, 앱 들이 어떤 고민으로 만들어지는지 보는 재미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