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정리] 7. 인스타그램의 신규 기능 소개 - 릴스
[인스타그램의 힙한 신기능 소개 방법!]
- 버튼이 갑자기 바뀌어 많은 말이 나왔던 릴스기능! 이렇게 써보세요~ 라고 힙하게 알려준다.
- 신규 업데이트 시 꼭 활용해보고 싶은 방법! (신규 기능 소개 이렇게 해보세요~)
1. 볼 수 밖에 없는 소개 영역
인스타에 접속할 때는 피드 또는 스토리를 보거나 올리기 위해 들어간다. 그렇게 접속한 유저가 무조건! 볼 수 밖에 없는 신규 스토리 영역에 신규 기능 소개 스토리를 올려두었다.
2. 궁금해서 눌러보고 재밌어서 계속 봤더니 사용 설명서였어..!?
‘오늘 뭐해?‘라는 writing은 분명 공식 기능 설명인데 친근함과 궁금증을 유발한다. 궁금해서 눌러봤더니 자연스럽게 신규 기능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나올 수 있었다. 보고 나니 릴스를 보는 방법/올리는 방법/꾸미는 방법까지 자연스럽게 마스터 되었음. (보기 전까지는 신규 기능 설명이라는 예측조차 불가했다..!)
3. 유저가 이미 익숙한 '스토리'기능을 활용한 힙한 설명
스토리 형태로 보니 사용 설명서 라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는다. 기존 기능을 매우 잘 활용한 똑똑한 방법이라고 생각됨.
게다가 꾸미기 기능을 잔뜩 활용해서 단순 기능 소개가 아닌 실제로 어떻게 꾸밀 수 있는지 세부 기능까지 힙하게 소개되었다.
일단 눈에 보여서 봤더니 -> ‘오늘 뭐해?’가 자연스럽게 궁금증을 유발하고 -> 친구 스토리 보듯 봤더니 -> 어느새 신규 기능 릴스를 보고/꾸미고/업로드하는 방법을 마스터했다..!
이미 인스타그램의 스토리 기능에 익숙한 유저들이 많고 기존 기능이 탄탄히 받쳐주니까 가능한 일이겠지만,,
정말 탐나는 방법이다. 그냥 친구 SNS 보는 느낌으로 10초 정도 봤더니 신규 기능 파악 완료!
기존 기능을 활용하는 정말 정말 똑똑한 신규 피처 소개 방식이라고 느껴진다. 신규 기능 업데이트 시 꼭 활용해보고 싶은 방법!